성공한 사람들의 생각

끌어당김의 법칙의 완성 : 밥 프록터

히린이 2022. 3. 9. 04:53

'시크릿'의 끌어당김의 법칙

성공하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읽어봤을 '시크릿'은 15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서점의 베스트셀러 코너에서 만날 수 있는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도서입니다. 당시 한국에서는 오프라 윈프리의 영향력이 잘 알려져 있었고, 그녀의 추천으로 신뢰를 얻어 유명해졌었는데요, 그 외에도 대단한 출판 업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끌어당김의 법칙 - 시크릿

  •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
  •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1위
  • 미국 최단기간 500만부 돌파 등

 

밥 프록터 : 성공 멘토들의 멘토

밥 프록터는 바로 '시크릿'의 실제 모델이며, 세계적 동기부여가 얼 나이팅 게일의 제자이기도 하며 맥스웰 몰츠 박사의  '사이코 사이버네틱스' 시스템을 많은 강연을 통해 강력하게 전파시켰습니다.

 

다소 몽상적일 수 있는 요소를 과학적으로 입증하며 우리들이 갖고 있는 사고를 확실하게 변화시켜 주었던 분으로 안타깝게도 올해 초 눈을 감으셨습니다.

 

끌어당김의 법칙 - 밥 프록터
1934년~2022/02/03

특히 성공한 멘토들의 멘토라고 불릴 정도로 성공마인드와 관련된 강연의 흐름을 따라 가다보면 밥 프록터의 사상과 만나게 되는데, 밥 프록터는 '시크릿' 책이나 영상만으로는 끌어당김을 제대로 배울 수 없으며, 그것은 단순히 이런 것이 있다고 깨달을 뿐이라고 했습니다.

 

그렇다면 밥 프록터가 말하는 끌어당김의 법칙은 무엇일까요? 

끌어당김의 법칙

 

 

끌어당김의 법칙을 완성시키는 법칙

우주에 있는 모든 것들은 움직이며 예외는 없고, 죽은 사람의 피도 움직이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은 죽으면 흙으로 변할 수 있는 것이죠. 항상 움직이고, 항상 진동하며 모든 것들은 진동합니다. 따라서 끌어당김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진동의 법칙이라고 합니다. 

 

현미경을 가지고 견고한 벽을 관찰하면 벽은 견고하지 않습니다. 우리의 인지속에서 견고해 보이는 것 뿐, 사실 벽은 미세 입자들이 춤을 추며 계속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것이 진동의 법칙입니다.

진동의 법칙진동의 법칙

 

우리의 ‘몸’은 분자 구조이고 아주 빠른 진동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뇌'는 전자 변이소이고 뇌 세표를 활성화시킬 때 몸의 다른 부분의 진동을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손을 흔들거나 팔을 흔드는 것은 뇌에 명령 신호를 보내기 전에는 움직일 수 없고, 뇌는 체내 세포를 활성화 시키며 몸의 진동을 결정합니다.

 

즉, 당신의 마음과 몸에 해당된 진동이 당신이 끌어당길 것을 정하게 됩니다.

 

 

당신이 끌어당길 수 있는 유일한 것

사람들은 목표를 정하고 이루어지길 기다리지만 절대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이미 이루어진 것처럼 생각하고, 마음속에 그 장면을 새겨 정신적으로 동화되어야 합니다. 실체화되는 건 시간문제입니다.

 

 

필요한 모든 에너지를 끌어당기며 실체화에 가까워지면, 그것은 물질적 결과가 됩니다. 원하는 것들에 대해서 이미 현재라고 보면서 정신적, 감성적으로 그 진동에 머무른다면, 그 진동에 유지시키며 그 주파수가 당신이 끌어당길 것을 가져올 것입니다.

 

당신이 끌어당길 수 있는 유일한 것은 이 방법에 의한 진동에 해당하는 것들입니다. 당신이 무언가를 얻을 수 없다고 상상하면 당신의 진동은 곧 ‘나는 못 얻을거야’라고 하고, 당신이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안다면 그것은 오직 시간 문제입니다. 언제 이루어질지는 모르지만 단순히 시간 문제일 뿐이라는 것을 안다면 당신의 삶에 결과로 나타날 것입니다.

(샤를 드골)

 

 

5% vs 95% 사람들

부자를 원한다면 부유한 자신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내 은행 계좌가 돈을 당기는게 아닌 내가 정하는 것이라고 정신적으로 수용을 먼저 해야합니다. 자신이 이미 이룬 것을 볼 수 있어야하며 그 주파수로 이동하여, 그곳에 머물러 있으세요.

 

그러나 95%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놓은 결과를 보며 그 결과가 주파수를 결정하게 놔둡니다. 그러니 맨날 똑같은 결과가 나오는 것입니다. 이미 이루었다고 열심히 믿지만 누군가 ‘겨우 이게 너의 결과야’라고 한다면 일시적인 결과를 보며 그것에 동조하게 되는 것처럼 말이죠.

 

 

그 어떤 것도 창조되면 사라지지 않으며, 모든 것은 이미 존재합니다. 우리가 바라는 것의 주파수에 머물러 있어야 우리의 삶으로 불러올 것입니다. 오늘밤에 어두워지는 걸 확신하는 수준으로 말이죠.

 

  • 세상은 진동의 법칙에 의해 끌어당김
  • 몸은 에너지의 집합체
  • 뇌는 전자변환기, 작동시키는 것은 마음
  • 생각을 바꾸면, 몸도 변한다

 

5% 사람들의 생각을 바꾸는 방법

내 삶에 얻은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나 자신을 바꾸어야 합니다. 그리고 나 자신을 바꿀려면, 나 스스로를 알아야 합니다. 그러나 95%의 사람들은 만들어진 세상에 반응을 하며 산다고 합다. 통계적으로 그들은 본인들이 원하는 삶을 살지 못하고, 사실상 세상을 사는 것이 전혀 아니며 다른 사람들과 똑같이 반응을 할 뿐이죠. 

 

 

5%의 사람들은 스스로 자기 최면을 겁니다. 내가 누구이며, 어떤 상황인지 신경쓰지 않고 단지 원하는 것, 무엇이 되고 싶은지에만 집중하고 상상합니다. 본인 스스로를 의심하지 말아야 합니다. 만일 의심이 들때면, 나 자신의 문제가 아닌 스스로를 모르는 것이 잘못이라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스스로를 연구하고, 자신감을 향상시키면 의심은 없어집니다.

 

우리는 원래 다르게 태어났으며, 전부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에 대해 생각을 해야 하며, 정말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이미지를 마음 속에 세우고 실행해야만 합니다.



우리 모두는 스스로가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1. 나를 변화시킬 수 있는 것은 나 자신이다.

2.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놓은 결과대로 결정하지 않는다.

3. 나 스스로 만든 세상에 최면을 걸고, 의심하지 않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