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사람들의 생각

성공이란 무엇인가

히린이 2022. 3. 23. 20:44

성공이란무엇인가

성공이란 무엇인가

먼저 사전적 의미의 성공에 대해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 네이버 사전 : 목적하는 바를 이루는 것
  • 나무위키 : 스스로 목표로 한 일을 성취하는 것. 혹은 수많은 사람들이 열망하는 목표를 이뤄낸 상태.

흔히 성공이라고 하면 단순히 일상의 작은 목표에 대한 성공or실패, 특정 시험에 대한 합격or불합격 로 의미하기 보다는 누구나 '성공한 사람이다'라고 지칭할 수 있는 정도를 바란다. 특히 경제적 자유를 얻지 못한 성공은 성공이 아니라고 치부하는 경우도 많다.

 

그렇게 우리는 대부분 남들이 보는 성공적인 삶, 부자가 되기를 원한다. 그러나 우리가 성공이라고 부르는 그 과정으로부터 원하지 않는 결과를 얻기도 하고, 남들과는 다른 방향으로 바라보게 되기도 한다.

 

오늘은 다른 방향의 성공에 대해 말해보고자 한다.

 


스티브 워즈니악의 성공

스티브 워즈니악
스티브 워즈니악(1950년생)

: 애플의 공동창립자, 실질적으로 애플 시리즈를 만든 개발자

 

성공한 사람을 말할 때 절대 빠지지 않는 사람이 있다. 바로 스티브 잡스이다. 그러나 스티브 잡스의 인생이 성공적이었냐고 의문을 던져본다는 고개를 갸우뚱하게 하는 점이 많다. 단정한 용모와 뛰어난 스피칭, 마케팅 전략 등 경영인으로서는 마케팅의 신화적인 인물이지만 지나치게 괴팍하고 탐욕스러운 인물이기도 하였다.

 

스티브 잡스가 어떤 성공을 바랬는지는 알 수 없다. 그러나 실질적인 애플을 개발한 스티브 워즈니악이 스티브 잡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애플의 주식 대부분을 초창기 멤버들과 주변인들에게 나누어주었고, 일련의 사건들로 스티브 잡스와 소원해진 상황에서도 악담을 피했던 것만 봐도 어느 정도 짐작할 수 있다.

※ 스티브 잡스는 스티브 워즈니악의 개발(게임용 기판)로 아타리로부터 받은 보너스를 가로챈 일도 있었다.

 

세계적인 기업의 애플의 공동창립자이자 실질적인 개발자였음에도 스티브 잡스, 빌 게이츠, 폴 앨런과 자산면으로는 대조적인 모습을 보이는 스티브 워즈니악은 인터뷰에서 아래와 같은 내용을 남겼다.

난 어렸을 때, 두 가지 인생 목표가 있었어. 하나는 세상을 바꿀 물건을 만드는 것이었고, 다른 하나는 내 기준대로 인생을 사는 것이었지.

 일반적으로 힘 있는 자리에 올라야 성공한 것이지만 나는 그런 게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지 자문했어

 대부분 사람은 사회가 요구하는 대로 살아가지. 하지만 잘 계산해 보면, 그러니까 정말로 자신을 위해 생각해 보면 더 잘 사는 길이 있어.

 나는 매일 하고 싶은 걸 하기 때문에 행복해.

 


랄프왈도 에머슨의 성공

랄프왈도 에머슨
랄프왈도 에머슨(1803~1882)

: 미국 사상가, 시인

 

< 성공이란 무엇인가 >

 

많이 그리고 자주 웃는 것

 

현명한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고

아이들에게 사랑을 받는 것

 

정직한 비평가의 찬사를 듣고

친구의 배반을 참아내는 것

 

아름다움을 분별할 줄 알며

다른 사람의 좋은 점을 발견하는 것

 

아이을 건강하게 기르거나

한 뼘 정원을 가꾸거나

사회의 환경을 개선하든

자기가 태어나기 전 보다

세상을 더 좋은 곳으로 만들고 떠나는 것

 

자신이 한 때 이곳에 살아 있어서

단 한 사람의 인생이라도 행복해지는 것

 

이러한 것이 진정한 성공이다.


 

사람마다 성공에 대한 기준도 행복에 대한 가치관도 다르기 때문에 받아들이는 것도 제각각이다. 그러나 행복이 동반되지 않은 성공이 과연 의미가 있을까? 다른 사람들의 욕구를 흔들고 이용하며 성취하는 것이 정말 아무 문제가 없는 것일까? 한 번쯤은 내가 진심으로 바라는 성공이란 무엇인가 생각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1.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며 행복과 성공을 둘 다 얻겠다.

2. 나만 잘 사는 것이 아닌,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이 되고자 한다.

 

 

▼▼▼성공하는 습관을 더 만들어나고 싶다면▼▼▼

 성공하는 뇌 개조법

 끌어당김보다 우위의 성공의 법칙

☞ 삶을 바꾸는 법

 

암에 걸리지 않는 방법 : 브루스 립톤

긍정적인 생각이 긍정적인 삶을 불러오며, 부정적인 생각이 부정적인 삶을 초래한다는 것은 누구나 이해하지만 언젠가부터 신뢰를 잃고 있는 것 같다. 그만큼 생각대로 살아지지 않는 것이 사

hereinew.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