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사람들의 생각

성공하는 뇌 개조법 : 존 아사라프

히린이 2022. 3. 20. 05:58

존 아사라프는 성공한 기업가 알랜 브라운을 만나면서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하게 된다. '어퍼메이션'이라고 불리는 뇌 개조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 '꿈의 시각화'라는 표현이 보통은 더 친숙하게 느껴질 것이라고 생각된다.

 

어퍼메이션 : 꿈의 시각화

시크릿 뇌개조법돈의속성 뇌개조법웰씽킹 뇌개조법

목표를 이루었을 때 무슨 느낌일지 생생히 느끼는 것을 심상화라고 하는데, 어퍼메이션은 단순히 목표를 적고 읽는 것이 아니다. 그것을 읽으며 진짜처럼 느끼는 느낌이 중요하다. 베스트셀러 <시크릿>의 끌어당김의 원칙, 김승호 회장님의 <돈의 법칙>, 켈리 최 회장님의 <웰씽킹>도 결국 본질은 같다고 볼 수 있다.

 

존 아사라프가 어퍼메이션을 시작할 때의 상황을 이야기를 했는데, 그 대화속에는 돈주고도 얻지 못할 인생의 조언이 담겨있고 대화의 끝에 가슴이 웅장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것이다.

※ 대화는 좀 더 직관적이고, 자연스럽도록 각색하였음


Jone : 나는 가치도 없고, 똑똑하지도 않고, 잘난 것도 없어요

 

Brown : 너는 무슨 목표를 가지고 있지? 무엇을 하고싶어?

 

Jone : 돈, 여행, 많은 것들이요.

부자되는 뇌개조법

Brown : 이 모든 것들은 가능하단다. 다만 내가 하나의 질문을 할텐데 그 답변이 네가 해낼 수 있을지, 아닐지를 정하게 될거야. 이 목표들은 단순히 흥미니? 아니면 진심이니?

 

Jone : 진심이에요. 그런데 차이가 뭐죠?

 

Brown : 단순 흥미라면 쉽고 편한 길만 찾을거야. 왜 못하는지에 대한 이야기와 변명만 늘어놓겠지. 너의 교육으로 변명하고, 사연으로 변명하고, 택시 기사들이나 도박꾼들이 하는 변명을 하겠지. 그들은 절대 돈도 못벌고, 할 수 없는 모든 이유들을 이야기할거야. 모든 장애물들이 너의 비전과 목표보다 크게 보일거란다.

 

하지만 진심이라면 필요한 무엇이든 할거야. 너의 지식과 기술을 발전시키고 너의 믿음과 습관을 변화시켜서 목표에 맞추려 할거야. 너의 사연과 변명, 모든 할 수 없는 이유들을 떨쳐내는 방법을 배우고 네가 원하는 목표를 이루게 될 것이란다.

 

그리고 네가 진심이라면 어떻게 하는지 방법을 알려줄게. 

 

 

Brown : 우선 이사를 하고, 부동산 강의 들어. 

 

Jone : 지금 그럴 형편이 되지 않는데요?

 

Brown : 목표를 위해 일단 행동하고, 그 다음에 방법을 알아내도록 해.

 

 

Brown : '목표 가이드' 이 종이를 작성해 오도록 해. (하고 싶은 것, 되고 싶은 것, 은퇴계획 등) 목표를 위해 너 스스로에 대해 무엇을 믿어야할까? 이 목표들을 달성하기 위해서 말이야.

 

Jone : 아마도 제가 똑똑하다고 믿어야겠죠? 하지만 전 안 그래요.

 

Brown : 그것은 궁금하지 않아. 중요한 것은 무엇을 믿어야 하지?

 

Jone : 제가 충분히 똑똑하다고 믿어야죠. 충분히 자격이 있고, 충분히 가치가 있고, 내가 이것들을 할 수 있다고 믿어야 해요. 

 

 

Brown :  이제 이것을 하나 하나 전부 다 읽도록해. 매일 아침, 이곳에서, 정해진 시간에 이것들을 손으로 따라가며 읽어.

손가락으로 읽는대로 따라가면서 한 단락을 읽을 때마다 눈을 감고 느껴. 이게 전부 사실이면 어떤 느낌일까? 그리고 이것들을 녹음을 하고, 일을 가는 동안에도 부동산 매물을 확인하러 가는 길에도 계속 듣도록해.

 

반복하고, 반복하고, 반복하고 다시 반복하면서 말이야. 네가 모든 하나 하나를 납득할 때까지.


아인슈타인 뇌 개조법

끌어당김의 법칙을 생각하고 믿기만 하면 이루어진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그것은 거짓이다.

 

뇌의 자기장 주파수를 정확히 원하는 것에 맞추어야 한다. 어떤 비전, 어떤 목표, 어떤 믿음들, 어떤 감정들이 뇌의 주파수를 틀어 목표하는 세상의 주파수와 조화를 이루게 만들어야 한다. 그 주파수에 설정이 됐다면 아인슈타인 뇌(목표를 향해 적극적으로 나아가는 뇌)를 활성화 시켜야 한다.

아인슈타인존아사라프 뇌개조법

대외 운동 피질과 연결이 되고, 도파민 분출 영역과 연결이 되면 조화의 상태가 된다. 하지만 동시에 뇌에 다른 일도 일어나는데, 그 주파수와 일치되는 필요한 도구, 사람, 소스들을 찾게 만다는 일종의 '뇌GPS' 역할을 한다.

 

우리는 2.5백만년동안 진화하는 중이다. 뇌도 바뀌며 자라왔으며, 뇌 사용법을 알게 된다면 우리가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목표들을 이룰 수 있다는 것에 감격하게 된다.

 

 

뇌는 삭제의 도구로도 쓰인다. 재미, 경험, 나의 부모와 자식 그 무엇이든 이것이 내 인생과 맞바꿀 수 있는 것이라고 할 때 나머지 것들을 삭제해버린다. 즉, 내게 중요하다고 뇌에 심는다면 그 순간 뇌는 삭제의 도구로서 역할을 하게 되고 원하는 것에 초집중 상태가 된다.

 

그러므로 첫번째는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명백히 해야한다. 그러면 뇌가 원하지 않는 것을 지울 것이다.

 

 

어퍼메이션 : 목표 달성 가이드

알랜 브라운은 존 아사라프에게 반복의 힘을 가르쳤다. 원하는 것을 보게 했고, 만지게 하며 눈을 감고 상상으로 그려서 느끼게 했다. 이전에는 전혀 존재하지 않았던 것을 새로운 뇌 신경계 패턴을 만들게 한 것이다.

 

뇌를 훈련시키고, 원하는 것을 가진다는 믿음의 조화가 올바른 습관과 매일의 의식들을 가르쳐주었다. 목표 설정이 아닌 목표 달성을 위해서 말이다. 그리고 어퍼메이션은 하루 10~15분이면 가능하다. 

 

 

존 아사라프의 어퍼메이션이 공감이 되었다면, 밥 프록터의 뇌 개조법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끌어당김의 법칙의 완성 : 밥 프록터

'시크릿'의 끌어당김의 법칙 성공하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읽어봤을 '시크릿'은 15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서점의 베스트셀러 코너에서 만날 수 있는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도서

hereinew.com

 

1. 할 수 있다 & 없다라는 생각과 판단 대신 일단 먼저 행동한다.

2. 매일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서 어퍼메이션(:꿈의 시각화)를 한다.

3. 나의 꿈을 쓰고-읽고-녹음하고-듣는다.

 

알랜 브라운처럼, 존 아사라프처럼 매일 일년동안 한다면 우리들의 인생도 달라질 것이라 믿는다.

존아사라프 뇌개조법
존아사라프 뇌개조법 썸네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