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사람들의 생각

실패가 두려운 당신에게 들려주고 싶은 명언

히린이 2022. 3. 11. 22:10

어떤 일이든 완벽하게 해내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자기만족은 물론 타인에게 인정받고자 하며, 무엇보다 사람들에게 실수를 보이고 부족함을 들키는 것이 용납이 안되죠.

 

겉보기에 완벽주의 성향은 주로 잘나고 똑똑한 사람처럼 보이지만, 사실 내면에는 실패를 두려워하는 겁쟁이가 숨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패를 피하기 위해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길만 선택하거나 남들은 보지도 못하고, 관심도 없는 작은 점 하나에 신경을 곤두세우기도 합니다.

 

 

문제에 대해 지나치게 집중하여 경우의 수를 계산하고 또 생각하고 결과를 추측하며 시간에 내쫒기는데, 이것이 나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그것은 무엇이든 시작하지 못하는 핑계거리를 계속 만들어내고, 도전의 기회를 놓치곤합니다.

 

그리고 어렵게 도전하고, 시작하게 되더라도 실수나 실패를 마주했을 때 쉽게 포기하고 좌절합니다. 성공이 얼마나 가까이 다가온줄도 모른채 말이죠. 실수나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버리고, 완벽함을 상쇄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완벽주의 성향의 사람일수록 포기가 빠르고 똑똑한 사람일수록 성공을 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성공하고 싶나요? 그럼 우선 실패를 경험하세요!

 실패 명언

 


실패가 두려운 당신에게 들려주고 싶은 명언

성공하기까지는 항상 실패를 거친다.

- 미키 루니 -

 

우리 모두 살면서 몇 번의 실패를 겪는다. 이것이 바로 우리를 성공할 수 있도록 준비시킨다.

- 랜디K.멀홀랜드 -

 

훌륭한 사람은 실패를 통해 지혜에 도달하기때문에 훌륭한 것이다.

- 윌리엄 사로얀 - 

 

가장 위대한 영광은 한 번도 실패하지 않음이 아니라 실패할 때마다 일어서는 데에 있다.

- 공자(BC551~BC476) - 

 

 실패 명언

성공은 영원하지 않고, 실패는 치명적이지 않다.

- 마이크 디트카 -

 

실패에 낙담 말라. 긍정적인 경험이 될 수 있다. 어떤 의미에서 실패는 성공으로 가는 고속도로와 같다.

- 존 키츠 -

 

실패는 성공에서 배우지 못할 것을 가르쳐준다. 더 잘할 수 있는 기회를 선물한다.

- 존 로건 -

 

나는 무수한 실패를 반복할 것이다. 반드시 그래야 한다. 성공할 때보다 실패할 때가 더 많아야 강해지기 때문이다.

- 켈리 최 -

 

실패를 덤덤히 받아들이고 지나치게 좌절하지 않는 것, 이 또한 재능이라면 재능이다.

- 이용신 -

 

끊임없이 결심만 하는 삶이 결심조차 하지 않는 삶보다는 희망이 있다.

- 마시멜로 이야기 프롤로그 -

 

 

사람은 누구나 실패를 경험합니다. 지난 결과에 집착하지 않고 앞으로에 대한 배움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두려울 것이 없다고생각됩니다. 당당하게 실패를 마주하고, 성공의 어머니로 만들어 버립시다.

 

그리고 사실 실패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실패라는 단어의 가르침만 있을뿐이죠^^

 실패 명언

 

실패 명언과 비슷한듯 다른 실수에 대한 명언

남의 충고에 따라 옳은 일을 하여 얻는 것보다 스스로 애쓰다 잘못한 실수를 통해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고 감히 말한다.

- 윌리엄 서버셋 모옴 - 

 

실수를 하고 싶지 않은 사람은 성장하지 못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옳기를 원하고 긍정적이고만 싶어하지만 그럴 수 없다. 그것은 현실이 아니기 때문이다.

- 로버트 기요사키 -

 

당연히 실수는 개선해야 될 점을 알려준다. 실수가 없다면 무엇을 개선해야 할지 어떻게 알 수 있겠는가?

- 피터 맥윌리엄스 - 

 

어떤 어렵고 심각한 문제에 직면했을 때 회피하지 않고 책임감 있게 행동하는 것이야말로 인생에서 가장 가치있는 일이다.

- 조던 피터슨 -

 

글도 그렇고 인생도 그렇다. 모든 것은 수십 수백 번 고쳐 쓰는 것이다.

- 어니스트 헤밍웨이 -

 

실패 명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