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밥 프록터 부의확신 : 부와 성공의 비밀

히린이 2022. 12. 2. 00:10

밥프록터 부의확신

부와 성공은 가질 수
있다고 믿을 때 찾아온다

 

우리의 내면에서 벌어지는 일을 바꿔놓는 것은 반복이다. 관건은 우리의 신념 체계를 바꿔놓을 생각에 반복해서 귀를 기울이는 것이다. 우리가 얼마나 훌륭한 사람인지 이야기하고 우리가 왜 그토록 훌륭한 사람인지 온갖 근거를 들어 지지하는 말에 계속 귀를 기울여야 한다. 그런 말을 듣고 또 들을 때 우리는 그 말을 믿기 시작한다.

 

어떤 사람에게 거짓말을 자주 하면 결국에는 거짓말을 믿게 된다. 히틀러가 이를 증명했다. 히틀러는 독일 국민에게 거짓말을 했고 터무니없는 일이지만 이들은 너무 자주 들었기 때문에 믿어버렸다. 우리도 똑같은 이야기를 여러 번 반복해서 듣다 보면 그 이야기를 믿기 시작한다.

 

 

 

 

따라서 우리의 믿음을 계속 재평가해야 한다. 어떤 조건이나 환경 때문에 뭔가를 할 수 없다고 생각할 때마다 할 수 없다는 그 믿음이 타당한지 살펴봐야 한다. 그리하여 자신에게도 절대적이고 위대한 부분이 있다고 믿고 놀라울 정도로 멋진 구석이 있으며 그 훌륭한 능력을 평생 개발할 수 있다고 말이다.

 

우리의 믿음은 바뀔 수 있으며 항상 변화한다. 우리는 영적인 존재이고 항상 더 위대한 가치를 향하며 우리가 그 사실을 이해하고 관심을 쏟을 때 우리의 삶은 더 나아지고 좋아질 것이다.

 

믿음과 행동은 통합되어야 한다. '나는 내가 뭔가를 할 수 있을 것이라 믿어.'라고 말하면서 행동하지 않는 까닭은 믿음이 잠재의식 속에 뿌리를 내리지 못했기 때문이다. 믿음은 이성적 차원이 아닌 주관적인 마음으로 반복과 시각화를 통해 잠재의식 속에 올바르게 뿌리를 내린 후에야 성과로 드러나기 시작한다.

 

뭔가를 이루기 위해 열중하다 보면 정체기가 온다. 그러나 포기하지 않고 계속 실천하다 보면 어느 순간 갑자기 새로운 단계로 들어선 자신을 발견한다. 언제 그런 도약이 찾아올지는 알 수 없다. 그러나 그 순간에 우리는 비약적으로 발전한다. 이 과정이 걸리는 기간은 아마도 사람마다 다를 것이다. 그 기간은 얼마나 자주, 얼마나 깊이 고심하느냐에 달렸다. 즉 반복이 핵심이다.

 

 

사람들은 부자가 되는 고지를 7cm쯤 남겨두고 멈춰버린다.
- 나폴레온 힐 -

 

 

잠재의식에 휘둘려 반응하지 마라. 우리는 '반응'할 것인지, '대응'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다. 단순히 반응만 한다면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권한을 상황이나 다른 사람에게 넘기는 것이다. 사람들은 대응을 배워야 한다. 어떤 일에 반응을 해버리면 내가 아닌 다른 모든 것이 나를 지배하게 된다. 내가 나를 지배하지 못하게 되는 것이다.

 

대응을 하려면 반드시 생각을 해야 한다. 그리고 사람들이 무엇을 생각하는지 걱정하지 말아야 한다. 어느 순간 반응을 하게 된다면 내가 반응한다는 것을 깨닫고 멈춰라. 반응을 해서는 결코 이길 수 없기 때문이다.

 

 

당신이 무언가를 바라보는 방식을 바꾼다면
바라보는 대상이 바뀔 것이다.
- 웨인 다이어 -

 

 

문제가 발생했을 때의 답은 상황에 대한 관점을 바꾸는 것이다. 생각은 세상에 존재하는 가장 강력한 에너지로 안에서 밖으로 움직여야 한다. 법칙과 조화를 이루며 일할 때 모든 일이 순조롭게 풀린다. 조화를 이루지 못하면 일은 순조롭게 풀리지 않고 고된 여정이 된다.

 

 

 

 

위대한 성과를 거두기 위한 패러다임을 형성하는 기본적인 자질 가운데 하나는 훌륭한 태도이다. 그리고 태도를 개선할 유일한 방법은 공부다. 그 외에 다른 방법은 없다. 나아가 목표를 가져야 한다. 항상 기준을 높이 세우고 자신의 태도가 성공과 실패를 결정한다는 걸 염두에 두어야 한다. 그런 다음에야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다.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드는 3가지 규칙

결정 : 올바른 결정을 하는 방법

"만약 내 꿈이 이뤄졌다면 내 기분은 어떨까?"

"나는 진정 이 일(이것)을 원하는가?" 질문을 반복한다.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결정하고 마치 이미 얻은 양 행동한다.

 

시각화의 이해

시각화의 핵심은 어떻게 생각하느냐가 아닌 어떻게 느끼느냐다. 우리는 생각하는 대로 되는 것이 아니라 느끼는 대로 된다. 생각은 의식적인 마음이고 기분은 잠재의식이기 때문이다. 느끼기 위해서는 그 꿈이 이뤄지는 모습을 보는 것, 즉 시각화가 필요하다. 결과를 '향해서'가 아니라 결과에서 '출발해야' 한다.

 

규율

1) 앞으로 되고 싶은 사람처럼 행동하고, 그 주파수에 도달해 그곳에서 살아가는 것이 소망이 결과로 나타날 유일한 방법이다. 대부분 사람은 목표를 세우기만 할 뿐 도달하지 못한다. 자신이 되고 싶은 사람처럼 행동하지 않기 때문이다. 우리는 그런 사람이 '되어야'한다. 

 

무언가를 할 수 있기 전에
우선 무언가가 되어야 한다.
- 괴테 -

 

 

2) 현재형 인생 시나리오를 쓴다. 상상은 그저 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것이 아니라 지혜로운 모든 이가 가치를 창조하기 위해 사용하는 정신적 도구다. 목표를 달성한 사람처럼 걷고, 말하고, 행동해야 한다. 영적으로 원하는 것에 정신적으로 도달한 상태로 거기에 흠뻑 빠져야 한다. 그때부터 목표가 형태를 갖추기 시작한다.

 

 

당신이 되고 싶은 사람처럼 행동하라.
- 스텔라 애들러 -

 

 

3) 스스로에게 엄격해져야 한다.

불편한 목표에 감정적으로 이입하라. 불편한 일을 반복적으로 하다 보면 결국 그 일을 편안하게 느끼기 시작한다. 편안함은 머무르기에 좋은 곳이 아니다. 인생의 모든 것이 정말로 편안해진다면 우리는 그 안에 갇혀 절대로 성장하지 못한다. 상당히 불편하게 느껴지는 일을 해야 하고, 그 일이 편안하게 느껴질 때까지 계속 노력해야 한다.

 

 

밥프록터 부의확신
밥프록터 부의확신 표지

※ 해당 포스팅은 밥 프록터의 <부의 확신> 챕터5-6에 담긴 메세지를 각색/요약하였습니다.

 

 

▼ 밥 프록터 부의확신 챕터1 요약 및 패러다임 개념 및 전환

 

패러다임 뜻, 인생을 바꾸는 패러다임의 전환

당신은 당신이 생각하는 대로 된다 - 얼 나이팅게일 - ■ 패러다임의 사전적 뜻 패러다임(Paradigm)은 어떤 한 시대 사람들의 견해나 사고를 근본적으로 규정하고 있는 테두리로서의 인식의 체계

hereinew.com

 

▼ 밥 프록터 부의확신 챕터2-3 욕망과 패러다임의 이해

 

인생을 바꾸는 책 : 밥 프록터 부의확신

만일 욕망이 있다면 이룰 수 있는 능력도 있는 것이다. 능력은 욕망과 함께 온다. - 나폴레온 힐 - 자기만의 패러다임으로 사는 사람은 극히 드물다. 많은 사람이 부모나 보호자, 그밖의 누군가가

hereinew.com

 

▼ 밥 프록터 <부의확신> 요약 포스팅 바로가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