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끌어당기는 책

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 : 9 ~ 12 요약

히린이 2022. 3. 3. 07:29

 

 

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

1/2 친절한 솔직함
1 감사 GRATITUDE
2 자기인식 SELF AWARENESS
3 책임감 ACCOUNTABILITY
4 긍정 OPTIMISM
5 공감 EMPATHY
6 친절함 KINDNESS
7 끈기 TENACITY
8 호기심 CURIOSITY
9 인내심 PATIENCE
10 확신 CONVICTION
11 겸손 HUMILITY
12 야망 AMBITION

 

 

프롤로그

: 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이 중요한 이유

현대 사회가 정의하는 '현명한 비즈니스 결정'이 너무 이성적 분석에 지나치게 의존하고 있다. 대부분의 비즈니스 리더들은 흑과 백이라는 틀 속에서 안전한 의사결정을 내리려는 경향이 있다. 그리고 보이는 것을 먼저 우선시하는 것 같다.

 

성과와 결과도 중요하지만, 소프트 스킬들을 먼저 익혀야 성장이 가능하며 이 12가지의 원칙들이 가장 중요하다. 비즈니스에 너무 초점을 두고 올인하는 것보다 삶을 중시하고 두루두루 다방면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 어느 수간 사업이라는 게임이 훨씬 더 쉽고 즐거워질 것이다.

 

돈이나 주식, 성장이나 발전보다 행복에 더 주안점을 두면, 지금 내가 하는 일이 더 소중해지고 얼마든지 지속가능한 것이 된다. 성공한 사업가나 기업의 임원들이 자주 번아웃에 빠지는 원인도 이 사실과 관련이 깊지 않을까?

 

  • 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중에서 9 ~ 12원칙을 정리해보았습니다.
  • 이전의 내용을 보고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 : 1 ~ 4 요약

 

 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 : 5 ~ 8 요약

 

 

9 인내심 PATIENCE

인내심을 배우지 않고 무조건적인 사랑만 받으며 자란 아이들은 성장했을 때 인간관계든 공부든 내 뜻대로 잘 풀리지 않으면 당황한다. 너무 심하면 희망을 버리거나 분노조절이 되지 않아 문제를 더 키우기도 한다.

 

성인도 크게 다르지 않다. 인내심을 키우고 훈련을 받을 기회가 부족했기 때문에 이 복잡한 세상에서 늘 불안함을 느끼며 살아갈 수밖에 없다. 실력과 재능을 겸비하고도 인내심 부족으로 쉽게 무너지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시간이며, 이것은 가장 소중한 자산이다. 인내심만 붙잡고 있으면 미련하다고 오해를 사기 쉽다. 그러나 인내심은 당신이 더 큰 꿈을 꿀 수 있도록 도와주는 꼭 필요한 도구이다.

 


10 확신 CONVICTION

확신은 사람들로 하여금 끈기를 가지고 길을 떠나게 해준다. 확신이 없다면 큰 기회를 놓치기 쉽고, 그게 만약 다른 사람의 의견 때문이라면 비극적인 결말이 아닐 수 없다.

 

내가 세상에서 제일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알고 확신 속에 일한다면 그보다 멋진 삶은 없을 것이다.

 


11 겸손 HUMILITY

만약 당신이 사람들로부터 늘 긍정적인 평판을 얻고 존경받고 싶다면 겸손은 필수 조건이다. 특히 사람들을 이끄는 리더의 경우는 겸손함 없이 성공을 지속할 수 없다. 겸손과 거리가 먼 사람이 큰 성공을 이루면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할까? 특히 가까운 친구나 동료들이 그런 마음을 품는다면 그의 성공은 재고해 봐야 한다.

 

겸손은 안전함과 함께 유연성을 선사한다. 겸손하면 그때그때 상황에 맞는 대처가 가능하다. 12가지 원칙을 최대한 활용하면 어떤 상황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는 당황하지만 않으면 답이 나온다. 이때 겸손은 다른 요소들을 이끌어 최상의 상황을 만드는 일등공신이다. 

 

겸손은 '세상 속 자신의 위치에 대해 편안하게 이해하는 것'이다.

 

 

 

12 야망 AMBITION

'야망'을 종종 불온한 뜻으로 해석하는데, 야망이 열등감과 불안을 가리기 위해 잘못 이용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럴 것이다. 사람들은 자신의 인생 목표에 타이머를 작동시키고 나이와 연도 등의 시간적인 제한을 둔다. 그러나 목표가 과시용이 아니라면, 타인을 위해서가 아니라 나 자신을 위해 노력한다면, 한참 후에 목표를 이루어도 충분히 행복하다.

 

좋은 의미에서 야망은 건강하고 즐거운 것이다. 많은 사람들 앞에서 야망에 대해 숨기지 않고 이야기하는 게리 바이너척은 그것이 그만큼 책임감을 안겨주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리고 실패해도 괜찮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 여기까지 "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에 대해 요약 정리해보았습니다. 

(feat. 내 손가락 고생했다)

 

 

 

 

게리 바이너척은 자신을 성공으로 이끌어준 12가지의 원칙에 대하여 이야기하면서 꾸준하게 남을 신경쓰지 말고, 자신에게 집중하라고 알려주고 있다. 목표와 달성에 있어서도 선언을 하여 책임감을 갖되, 남들의 평가에 신경쓰지 말고, 타인을 위해서가 아니라 나 자신을 위해서 노력하라는 내용이 참 좋았다.

 

 

 

  1. 가장 소중한 자산은 시간이며, 원하는 것을 얻기까지 인내심을 갖겟다.
  2. 내가 좋아하는 일에 확신을 갖겠다.
  3. 겸손함으로 미움받지 않고, 성공을 인정받는 사람이 되겠다.
  4. 내가 이루고 싶은 야망에 대하여 공개하고 책임감을 갖겠다.

 

 

게이 바이너척의 성공에 밑받침이 되어준 12가지의 원칙은
시간이 지날수록 당신의 성장에 더욱 기여하게 되고
결과는 빛을 발할 것입니다. 

우리 함께 부와 성공을 끌어당겨요! 부 끌 부 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