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끌어당기는 책

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 : 5 ~ 8 요약

히린이 2022. 3. 3. 04:13

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

 

 

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

1/2 친절한 솔직함
1 감사 GRATITUDE
2 자기인식 SELF AWARENESS
3 책임감 ACCOUNTABILITY
4 긍정 OPTIMISM
5 공감 EMPATHY
6 친절함 KINDNESS
7 끈기 TENACITY
8 호기심 CURIOSITY
9 인내심 PATIENCE
10 확신 CONVICTION
11 겸손 HUMILITY
12 야망 AMBITION

 

 

프롤로그

: 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이 중요한 이유

현대 사회가 정의하는 '현명한 비즈니스 결정'이 너무 이성적 분석에 지나치게 의존하고 있다. 대부분의 비즈니스 리더들은 흑과 백이라는 틀 속에서 안전한 의사결정을 내리려는 경향이 있다. 그리고 보여지는 것을 먼저 우선시하는 것 같다.

 

성과와 결과도 중요하지만, 소프트 스킬들을 먼저 익혀야 성장이 가능하며 이 12가지의 원칙들이 가장 중요하다. 비즈니스에 너무 초점을 두고 올인하는 것보다 삶을 중시하고 두루두루 다방면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 어느 수간 사업이라는 게임이 훨씬 더 쉽고 즐거워질 것이다.

 

돈이나 주식, 성장이나 발전보다 행복에 더 주안점을 두면, 지금 내가 하는 일이 더 소중해지고 얼마든지 지속가능한 것이 된다. 성공한 사업가나 기업의 임원들이 자주 번아웃에 빠지는 원인도 이 사실과 관련이 깊지 않을까?

 

 

 

5 공감 EMPATHY

케리 바이너척 : 인스타그램
↘댓글 : 게리, 마치 당신이 대단한 사람인 것처럼 착각 좀 하지마
↘↘대댓글 : 우리 엄마는 그렇게 말씀 안 하시는데요?
↘↘(그의 계정을 살펴본 후) 사진 정말 잘 찍으시네요!

댓글은 댓글일 뿐이다. 그 사람의 일이 잘 안 풀리거나 컨디션이 나빠서 아무에게나 짜증을 내고 있는지도 모른다. 다른 사람들을 이유 없이 공격하고 무례하게 구는 사람은 언뜻 강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그 반대이다. 공감은 강할수록 더 많이 가질수 있는 능력이다. 그런 것에 개의치 하지 않아도 된다.

 

공감능력은 인생의 많은 문제들에 대해 해답을 제시한다. 다른 사람이 느끼는 것을 함께 느낄 수 있다면 그보다 더 좋은 것도 없을 것이다. 사람들과도 잘 어울릴 수 있게 된다. 인간관계의 기본일 뿐 아니라 성장과 발전의 동력이 되는 최고의 능력이다.

 

공감능력을 갖고 있는 것과 활용하는 것은 또 다르다. 각각의 사람들 마음속에는 자기도 모르는 마음이 있어서 공감을 방해하기도 하고 그 능력이 꽃피도록 도와주기도 한다. 중요한 것은 자신에 대한 믿음이다.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믿고 사랑하지 않는 사람은 다른 사람을 온전히 믿고 사랑할 수 없다. 공감능력도 '반쪽'에 불과한 것이다.

 


6 친절함 KINDNESS

어떠한 불리한 상황이라도 솔직함과 함께 친절한 자세를 잃지 않는다면 꼬인 문제가 풀리고 해결될 확률이 높다. 친절함을 보이면 상대방도 마음을 열게된다. 곤란한 때일수록 친절함이라는 이 요소를 잊지 말아야 한다.

 

그러나 꼭 기억해야 할 일은, 너무 친절을 베풀기만 하다 보면 생각지도 못한 상황에 처할 수도 있다는 사실이다. 엄중한 상황에서 솔직한 태도로 임해야 할 때, 너무 친절하게만 접근하면 오해가 생길 수 있다. 솔직하게 털어놓아야 할 때, 상대방의 반응을 차마 지켜볼 수 없어서 사실을 감추고 계설 친절하게 군다면 일이 잘못되었을 때 어떻게 되겠는가? 오히려 믿을 수 없는 사람으로 낙인찍힐지도 모른다.

 

 


7 끈기 TENACITY

사람들은 성공하고 싶으면 끈기가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하지만 그것이 마음의 평화와 행복을 희생시키는 단계에까지 이르면 곤란하다. 끈기가 번아웃과 잘못 연결되어서는 안된다.

  • 끈기 : 집요한 노력
  • 번아웃 : 과로나 스트레스로 인한 신체적 또는 정신적 붕괴

끈기가 있다는 것은 '나는 이 일을 하는 과정이 너무 즐거워서 다른 사람들이 걸림돌로 여기는 것들도 얼마든지 돌파할 수 있어'라고 스스로에게 말할 수 있는 것, 버티는 것과는 다르다.

 

확신과 끈기는 늘 따라다니며 함께 작용한다. 내가 하는 일에 대한 확신이 있을 때, 끈기는 몇 배로 증폭된다.

 


8 호기심 CURIOSITY

사람들은 호기심이 부족할 때, 자신의 현실에서 좀처럼 움직이려 하지 않는다. 새로운 것에는 관심을 두지 않는다. 자신이 모르는 것은 그냥 무시한다. 그게 마음 편하기 때문이다.

 

세상은 많이 변해서 그림이나 만화 등 하고 싶은걸 공부하고 연구하면 충분히 먹고 살 수 있는 세상이 되었다. 쉬운 일은 아니지만 노력하면 얼마든지 실현가능한 일이다. 나의 재능을 인정하고 열심히 노력하여 그 재능을 펼치고 살아갈 수 있다면 그보다 멋진 일이 어디 있겠는가! 하기 싫은 일만 하다가 삶을 마감하는 것이 더 견디기 어려운 일이다.

 

호기심은 일견 가볍고 유치한 것으로 세상에서 과소평가되고 있지만, 사업 성공의 가장 중요한 특징 주 하나이다. 호기심과 공감능력을 합치면 직관으로 이어진다. 그리고 그 직관을 경험하면 확신에 이를 수 있다. 직관을 키우기 위해서는 사람들의 행동을 깊이 관찰하고, 세상의 새로운 흐름에 주목해야 한다.

 

호기심이 많다면 그 호기심을 겸손으로 잘 보호해야 한다. 예측의 성공 횟수가 늘어날수록 사람은 오만해지기 쉽고, 자신을 특별하게 생각할수록 호기심은 줄어든다. 호기심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싶으면 강한 욕구와 성실성이 필요하다.

 

 

 

 

호기심은 끝이 없다. 위는 "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중에서 5~8가지 원칙에 대해 요약 정리해보았습니다.

나머지 원칙들에 대해서도 알고싶은 분들을 위해 추가 내용도 작성하였으니 참고해주세요^^

 

 

게이 바이너척의 성공에 밑받침이 되어준 12가지의 원칙은 시간이 지날수록 당신의 성장에 더욱 기여하게 되고 결과는 빛을 발할 것입니다. 

 

■우리 함께 부와 성공을 끌어당겨요! 부끌부끌!

 

 

 

▶ Oh! 친절함과는 거리가 있어 보이는 사람이 왜 이렇게 친절을 강조하는가?

개인적으로 게리 바이너척의 이미지는 잘난척하고 지나치게 직설적이라고 생각했었다. 그리고 사람들이 자신을 보는 이미지가 대부분 그렇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며, 이 책을 통해 약간의 오해를 풀고싶어하는 듯 하다.

 

본문중에서 : 우리는 나 아닌 다른 사람을 완벽히 알 수 없다. (발상 전환)다른 사람이 나를 판단하는 것 역시 상대의 관점에서 단편적으로 본 나의 모습이다. 자기 맘대로 생각하는 나인 것이다. 그런데 왜 눈치를 보며 아무것도 모르는 남의 판단에 이토록 휘둘리는 것일까? 굳이 그럴 필요가 없지 않을까?

 

 Oh! 스티브 잡스에 열광하는 청년들

이 책을 통해 게리 바이너척에 대한 단편적인 이미지에서 벗어나 다시 보는 계기가 되고있다. 그도 의식을 했는지 도입에서 그동안 SNS에서 할 수 없었던 이야기를 담았다는 뜻을 알 것 같다.

 

본문중에서 : 2000년대, 스티브 잡스를 그토록 닮고 싶어하고 존견한다면서 자신의 조직에서 너무나 거칠고 무례한 태도로 사람들을 대하는 이들을 여러 명 보았다. 능력이 뛰어난 사람은 다른 사람들을 그렇게 무례하게 대해도 되는가? 그 의문이 이 책을 쓰게 한 원동력이라 해도 과언은 아니라고 한다.

 

다른 사람은 안중에도 없는 듯한 강하고 터프한 행동이 쿨한 것이 아니라, 공감과 친절 그리고 감사하는 마음과 태도가 얼마나 멋진지 보여주고 싶었다라고 하는 게리 바이너척.

 

 

 

  1. 솔직한 친절함을 갖도록 공감능력을 키우고 소통을 늘리도록 노력하겠다.
  2. 내가 좋아하는 일에 확신을 갖고, 끈기있게 도전하겠다.
  3. 예측에 겸손하고, 강한 욕구와 성실함으로 호기심의 가치를 극대화하겠다.

 

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
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
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
반응형